로그인 | 회원가입
협력자회소식

제7회 협력자회 관구대회 실시 결과

살레시오협력자회 창설 145주년에 즈음하여 진행한 2021년도 제7차 한국천주교 살레시오협력자회 관구대회 실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립니다.

  1. 일자: 2021. 5. 9(일) 오후 2시

  2. 장소: 관구관 5층 대회의실(관구위원) 및 지회위원 각 가정

  3. 방법: 비대면 화상회의(ZOOM 활용)

  4. 참석 인원: 114명(지회 담당 신부님, 수녀님 포함)

  5. 내용

2020년 사업 평가 및 2021년 연간 계획을 분석해 보니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관구나 지회의 모든 활동이 거의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알았으며, 협력자회 조직에 관한 세계위원회, 동아시아-대양주 지구위원회, 한국관구위원회 그리고 지회 현황 설명이 있었습니다.

2020년 재정 결산 및 2021년 재정 계획에서도 코로나 19 때문에 재정 수입 및 지출이 크게 축소되었음을 파악하였습니다.

코로나 상황에 협력자회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설문조사 결과 분석자료 설명 시간을 통하여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관구 및 지회에서는 서로 협력하면서 비대면 활동(사순 및 대림 피정, 양성학교 운영)을 이어 나가고 있음을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협력자회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하고도 소중한 소식을 교환하고 있으며, 더 나은 소통을 위한 홈페이지 개선이 필요함도 파악하였습니다.

사례발표Ⅰ에서는 대림동 지회의 코로나 19의 여건에서도 효율적인 지회 운영사례를 공유하였으며,

사례발표Ⅱ 에서는 나자렛 지회에서 기쁜 마음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도직 활동 사례를 나누었습니다.

전국담당 신부님 말씀 시간에는 박해승 요한보스코 신부님께서 이 어려운 시기에도 희망으로 굳건하게 협력자회 활동이 계속되기를 기원하였으며

전국담당 수녀님 말씀 시간에는 김성민 젤뜨루다 수녀님께서 생태영성 및 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주셨습니다.

공지사항에서도 관구 차원에서 생태영성 및 활동에 관한 사전 준비 사항을 보고하였으며, 동아시아-대양주(EAO) 지구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첨부 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