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공지사항 , 관구공지 , 서적안내

좋은 관계, 선택에서 시작한다

좋은 관계, 선택에서 시작한다

건강한 가정, 좋은 인간관계를 위한 가이드북

선택이론의 원리와 사례를 통해 자기 자신과

또래를 위한 상담자가 된다

날이 갈수록 ‘인간관계의 어려움’으로 고통스러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부분 고통의 원인을 상대방 탓으로 돌리지만, 정작 그 원인과 해결책은 자기 내면에 숨어 있다. 현대인에게 ‘심리상담’이 좀 더 가까워진 것도 그 해결책을 자신의 마음을 살피는 데서 찾으려는 사람들이 증가한 때문이라고 보아도 지나친 말이 아닐 것이다.

 

심리상담은 우리 마음의 상태를 살피고 보정하는 작업이며 자신의 이전 행동을 성찰함으로써 생활을 재구조화하는 작업이기도 하다. 낯선 길을 떠나기 전에 내비게이션이나 길 찾기 앱을 사용하듯이, 얽히고설킨 관계의 미로에서 빠져나와 새로운 삶의 여정을 시작하기 위한 지도를 마련하는 작업이 바로 심리상담이다.

 

이 책은 여러 상담 기법 중에서 현실치료(Reality Therapy)’ 기법에 기반을 두고 상담을 해 온 저자가 이 기법의 이론적 토대인 선택이론에 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실제 사례를 가정(부부간, 부모자녀 간, 이웃 간) 안에서 일어난 이야기로 풀어 나간다.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했을 법한 ‘친숙한’ 이야기 속에 인간 내면의 역동성이 살아 숨쉬고 있음을 발견하는 일은 ‘낯설지만’, 전율을 불러일으킨다.

나와 가까운 사람들,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소중하게 가꾸어 가는 일을 최우선에 두는 것, 그리고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구체적으로 행동하는 것, 이것이 바로 행복의 기반이자 현실치료상담의 요체이다.

 

상담 이론과 사례를 읽다 보면 어느새 현실치료상담 기법에 익숙해져 이를 자신의 삶과 인간관계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자기 자신을 위한 상담자가 되고, 더 나아가 이웃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치유하는 또래 상담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적절한 일러스트로 글의 이해와 가독성을 높인 점도 이 책이 지닌 장점이다.

 

부부간, 부모-자녀 간에 바람직한 관계를 원하는 이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게 하며, 좋은 관계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믿음을 주는 책이다.

 

 

 

도서명: 좋은 관계, 선택에서 시작한다(부제: 건강한 가정을 위한 선택이론)

저자: 박은미

가격: 15,000원

발행처: 돈보스코미디어(02-828-353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