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회보

뉴스레터 제 68호, 2023년 2월

관구소식

– 2023년 사순피정이 2월 26일 서울 및 수도권을 시작으로 지역별로 나뉘어 시작되었다. 서남권/동남권 3월 4일, 중부권/제주권 3월 12일이며, 사순피정 보속금은 시리아 지진 피해지역 및 몽골 중등학교 건립기금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 설립중인 지회로 활동해온 꿈사리지회가 2월 11일자로 설립 승인되었다. 소속공동체는 서울 꿈사리공동체이며 담당자는 최정희 세실리아 수녀님이다.

– 시니어클럽은 3월 12일 서울 관악구, 삼성산 성지를 순례할 예정이다.

– 수도권 양성학교는 3월 19일 개강하며 대면수업으로 진행된다.

협력자 지회 소개

이번에 소개할 지회는 광주 빛고을 설립중인 지회이다.
빛고을 지회는 광주광역시 청소년수련원 개원 초기부터 많은 도움을 준 정직하고 열심인 신자들에게 능동적이고 살레시안적으로 청소년교육에 헌신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교육적, 영성적 도움을 주기 위해 2014년 3월 3일 설립중인 지회로 신설되었다. 담당자는 곽혜경 모니카 수녀님이며,
청소년수련원을 기반으로 매월 첫 째주 금요일에 정기모임을 하고 있다.
오순아 베로니카 지회장을 포함하여 서약회원은 5명이며, 양기순 세실리아 자매가 올해부터 양성을 시작하였다.
공동사도직으로 광주시수련원 내 연중 행사활동 (청소년창작예술제, 김장 등) 에 참여하고 있다.

세계소식

– 앙헬 총장신부님 인도 하이데라바드 관구 방문

앙헬 총장신부님(Rector Major, Fr. Angel Fernando Artime)께서는 2월25일 부터 인도 하이데라바드 관구(The Province of Hyderabad)를 방문 중이시다. 밴들라구다 돈보스코 학교(Don Bosco School, Bandlaguda) 방문중에 총장 신부님께서는, 말썽꾸러기였지만 살레시안들로부터 참된 교육을 받았다고 본인에게 감사를 표한 젊은이에 대해 이야기 하시면서, “제가 볼때 모든 나라에 있어서 교육은 참으로 훌륭한 의상입니다. 이는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공헌합니다.”라고 말씀하시고 학생들을 육성하고, 인도하며, 확신있게, 미래를 직면하도록 역할을 수행하는 인도 살레시안들에게 감사를 표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