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회보

뉴스레터 제63호, 2022년 9월

관구소식

– 2022년 2학기 수도권 및 중부권 양성학교가 9월 25일 개강하였다.

– 2022년 살레시오 가족 영성의날 행사가 10월 15일 광주에서 열린다.

– 2022년 살레시오 선교의날 행사는 10월 23일 열린다.

– 친환경 활동을 고취하기 위해 돈보스코녹색연맹(DBGA) 동아시아대양주(EAO)지구 환경예술축제(Eco Art Festival)가 11월 21일 ~ 25일 EAO지구 플랫폼에서 열리며, 작품을 모집하고 있다.

– 씨니어클럽은 10월 17일~18일 충남 내리에서 피정을 진행한다.

– 살레시스는 10월 23일(4번째 주일)에 대면으로 월례모임을 한다.

협력자 지회 소개

이번에 소개할 지회는 서울 신월동지회이다.

서울 신월동 지회는 1994년 봉사활동으로 시작하여 2001년 일곱 부부가 서약을 하고 2002년 두 부부가 서약하여 열심히 지회 활동을 해오다 회원들이 용인, 충남 보령, 여주로 이사를 가기 시작하면서 지회 회원수가 갑자기 줄어들게 되었으며, 두 분 협력자가 선종하여 현재는 자매들 9명만이 지회 모임을 하고 있다.
공동사도직으로는 신월동 수도원 공동체 사목센터와 나눔의 집 청소년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드림센터를 위하여 전회원들이 매일 로사리오 기도와 저녁 9시에 주님의 기도를 실행하고 있다. 또, 나눔의 집에 재정적 어려움이 있을 때에는 작은 도움과 청소년들 여름캠프 때에는 물질적 도움 등을 함께 있다. 담당자로 나눔의 집 박선우 그레고리오 신부님께서 동반하고 있다.
회원들이 모두 화목한 가운데 잘 살아가고 있으나 아쉬움은 회원들의 노령화이며, 젊은 협력자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쁜 소식은 신인득 가밀라씨가 금년에 서약을 준비하고 있다.
신월동 지회에 젊은 회원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기도 중 기억해 주십시오.

세계소식

토리노 Primary ADMA

도움이신 마리아회(ADMA)는 ‘토리노 Primary ADMA’ 행사를 꼴레 돈 보스코(Colle don Bosco)에서 2022년 9월 18일 개최하였다.
피에몽떼(Piedmont)와 리구리아(Liguria)에 사는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와 젊은이들을 포함하여 300여명 이상이 이번 피정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놀이와 기도, 교리교육, 화해성사, 성시간, 로사리오, 나눔, 성체성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올해의 주제는 ‘사랑,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출발점’이며, ‘하느님의 하느님을 향한 그리고 이웃을 위한 굳건하고 자애로운 사랑을 어떻게 체험할 것인가’가 그 주요 내용이었다. 한편 월중 지켜야 할 사항으로는 ‘주님, 당신 아버지의 사랑을 체험하도록 하소서’ 기도를 바치며 하느님을 신뢰하는 것으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