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회보

뉴스레터 제49호, 2021년 07월

관구소식

– 2021년 협력자 연례강화가 7월11일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었다. 시작 기도와 일정소개, 인사 후 이미영 젬마 수녀님이 준비한 동영상 강의-이 시대 살레시오 협력자로서의 예언자적 소명-를 시청하고 지회별 나눔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지회의 나눔 내용은 7월17일 지회장 회의를 통해 소개하였다. 일부 가능한 지회에서는 오프라인 모임을 하기도 하였으나 온라인으로 긴급 변경된 상황에서도 300여명의 협력자 회원이 참가하였다.

– 2021년 서약후보자 피정이 8월15일에 있을 예정이다.

– 연례강화의 주제인 생태영성과 관련한 정보를 홈페이지(https://asscc.kr/p/category/ecology)에서 안내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져 주기 바랍니다.

협력자 지회 소개

이번 호에서 소개할 지회는 서울 막달레나 모라노 지회이다.

막달레나 모라노 지회는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살레시오 수녀회 관구관에 속해 있으며, 담당자는 문정옥 루시아 수녀님이다.
1999년 경부터 성미유치원 자모들을 중심으로 초기양성을 시작하여, 2001년 윤성순 파비올라, 최진여 마리비앙카, 남지희 안젤라 등의 서약자를 배출하고 지회를 설립하였다. 현재 이명자 율리아 지회장을 비롯하여 14명의 서약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대부분이 직장인인 구성원 특성상 공동 사도직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지는 못하나 살레시오 정신을 공부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꿈사리 반찬 봉사 등 기회가 닿는 데로 노력하고 있다.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전 10시, 살레시오 수녀원에서 정기 회합을 한다.

세계소식

ADMA 2차 EAO지구대회 개최예정
도움이신 마리아회(ADMA : The Mary Help of Christians Association)는 2021년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에 걸쳐 2차 EAO 지구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EAO지구에서는 주로 남부 필리핀 관구와 북부 필리핀 관구 그리고 동티모르 관구에서 많은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EAO 기타 지역은 최근들어 홍콩(1), 한국(2: 서울1, 광주1), 태국(1), 베트남(2), 인도네시아(2), 파푸아뉴기니(2), 일본(1) 등에서 지회가 형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지구대회 주제는 ‘성모님을 닮아  예수님과 함께 걸어간다’이다.  생방송 줌으로 진행되며 EAO지구의 각국언어로 통역이 제공된다. 
이번 지구대회 목표는
1. 회원 신원강화
2. 최근 설립된 지회-특별히 젊은 회원들을 지원
3. 전세게 ADMA(800+지회)와 함께 협력하여 성장함
4.개인적/공동체적 ADMA 경험을 통하여 상호 고무함 이다.
이번 대회는 모든 살레시오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7월31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Registration to the Congress is open until July 31, 2021
ADMA East Asia Oceania Congress 2021 (resources)
ADMA East Asia Oceania public group (Facebook)
Related news article: AustraLasia 5313 (I) ADMA dream – EAO regional Congress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