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회보

뉴스레터 제37호, 2020년 7월

관구 소식

– 올해 연례강화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각 지회(팀)별로 진행하고 있는데, 연례강화 후 그 내용을 협력자 홈페이지 (나눔마당-커뮤니티)에 게시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열람 바랍니다.

– 2020년 협력자 서약후보자는 18명이며, 8월16일(일요일) 서울 살레시오회 관구관에서 피정 예정이다.

– 살레시오회 긴급재난특별위원회(위원장: 김상윤 신부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 극복을 위한 공동연대 실천의 일환으로 마중물이 필요한 개인과 가정을 지원하고자 도움이 필요한 이들, 또한 도움을 주실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연락처: 살레시오회 관구관 (서울 영등포구 대방로 65 또는 [email protected])
.후원 계좌번호: 758401-04-221129 (국민은행, (재)천주교살레시오회(재난지원))

세계 소식

–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바티칸 여름 아동 캠프 깜짝 방문

2020년 7월 20일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바티칸의 여름학교(Estate Ragazzi)를 방문하여 아이들과 봉사자들을 만나시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는 것을 격려하시고, 오로지 혼자 즐겁게 지내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이기적인 것이며,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친구들과 함께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캠프의 진행자인 프랑코 폰타나 신부님(Fr Franco Fontana, SDB)은 “교황님께서 바오로 6세 홀에 오셔서 아이들을 환대하시고 식탁을 옮겨 다니시며 어린아이들부터 초등학교 그리고 중학교에 재학중인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셨으며, 아이들이 무엇을 하고 어떻게 하루를 보내
는지에 관심을 기울이시고 행복한지 물어보셨다”고 전했다. 프랑코 신부님은 또한 교황님의 ‘친근함과 순박함 그리고 부성애’에 사로잡힌 아이들을 보고 감명받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