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회보

뉴스레터 제34호, 2020년 4월

+ 부활 축하합니다 !!!
조금 늦었지만 주님 부활을 축하합니다.
코로나19로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를 전제로 신자들과 함께하는 미사도 재개되었습니다. 머지않아 모든 제약이 해소되어 이러한 어려움들을 추억처럼 이야기하게 될 날을 기대해봅니다.
협력자회 회원과 가정에 주님 부활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 관구소식
– 2020년 관구대회가 5월24일 서울 살레시오회 관구관 7층 성당에서 열린다. 이번 관구대회에서는 2019년 관구사업의 평가 및 결산 보고, 2020년 관구계획 및 예산 보고, 제12기를 이끌어갈 관구위원을 선출하게 된다. 관구대회 참석대상은 관구위원 및 지회위원(담당 신부/수녀님 포함)이며, 설립중인 지회의 담당자, 준비위원도 참관이 가능하다.
– 서울 관구관과 마당을 같이 쓰고 있는 돈보스코직업전문학교가 올해 포스코청암상 교육상을 수상하였다. 1965년 설립 이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을 숙련된 기술인력으로 양성하고 있는데 졸업생 수가 3천여 명에 이른다. 인간의 존엄성에 바탕을 둔 교육철학과 인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가치관과 직업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며 졸업생의 95%가 취업하여 경쟁력을 갖춘 직업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소식 : 동티모르 협력자회, 동아시아대양주지구의 8번째 관구로 설립
동티모르 협력자회는 2006년4월30일 딜리(Dilli)에서 6명의 서약자로 처음 센터를 개설한 이후, 2015년 베닐랄레(Venilale)와 2017년 라가(Laga)의 설립을 거쳐 오랜 여정 끝에 총장신부님으로부터 관구설립 허가를 받게 되었다. 사도직생활계획 회헌 제37조1항과 규칙서 제 24조1항에 따른 동티모르 협력자회의 합의와 2020년3월18일에 열린 협력자회 세계위원회의 세계행정사무국(SEM) 회의의 결정에 따른 안토니오 보차 세계위원장의 제안을 총장신부님께서 받아 들여 동티모르 살레시오 협력자회 관구 설립을 승인하셨다.
동티모르 관구장이신 아폴리나리오 네토(Fr. Apolinario Neto) 신부님의 관구 수락 요청서에 의하면 동티모르 살레시오 협력자는 3개의 센터와 108명의 서약한 협력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딜리(Dili)센터는 71명, 베닐랄레(Venilale)센터는 26명, 라가(Laga)는 11명이며, 이들 센터는 각각의 위원회와 담당자(살레시오회원)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이 부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와 성당, 공공기관에서 일하고 있다. 동티모르 관구가 이제 한 나라의 차원에서 활기찬 출발을 해 나가길 바라며, 새로운 소명과 헌신을 다하는 담당자들께 하느님의 축복을 기도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