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관구공지 , 회보

뉴스레터 제32호, 2020년 2월

+ 찬미예수님
코로나19로 영성체는 물론 미사조차 드리지 못하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협력자회 여러분들과 가정에 평화가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이 상황을 어렵게만 보지말고 사순절의 의미를 함께 생각하며 보다 가난한 이웃, 어려운 이웃을 생각해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의 시기로 승화시키기를 희망해 봅니다.
교회는 오래 전부터 성체를 모실 수 없는 경우, 성체를 모시고자 하는 간절한 열망에서 ‘마음으로 영성체를 할 수 있다’고 가르쳐왔습니다. 이를 신령성체라고 합니다. 신령성체 기도가 대송은 아니나, 성체를 직접 받아 모실 수 없는 이 상황 속에서 성체께 대한 신실한 믿음과 열망으로 기도한다면 풍성한 은총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성체성사를 각별히 사랑하셨던 성 알폰소 마리아 데 리구오리 주교님의 “신령성체 기도문”이 살레시오회 홈페이지에 있기에 가져와 소개해 드립니다. 또, 가톨릭 평화방송에서는 TV, 라디오,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미사를 매일(06시, 12시, 18시 등) 방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신령성체 기도문
주 예수 그리스도님, 당신께서 진실로 성체 안에 계심을 믿나이다.
세상 모든 것 위에 주님을 사랑하오며 주님의 성체를 영하기를 간절히 원하나이다.
지금 주님의 성체를 영할 수 없다면 적어도 영적으로라도 제 안에 오소서.
(잠시 침묵 가운데 주님과의 일치를 위한 시간을 갖는다.)
주님 성체를 모실 때처럼 주님과 온전히 일치하려 하오니 영원히 주님 곁을 떠나지 않게 하소서. 아멘.

◆ 관구소식
– 협력자 사순 피정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소하였다.
– 2020년 1학기 이동오라토리오를 위한 놀이기구 정비와 개설 준비를 연기하였다.
– 서울 삼선동 도심지회는 삼선동공동체 폐쇄에 따라 서울 관구관 도심지회로 변경되었다.
– 2020년 상반기 소식지 발간을 위한 원고를 모집하고 있다. 원고마감은 3월15일이며 여러 지회의
활동 소식을 풍성하게 실을 수 있도록 각 지회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새로운 관구위원회 구성을 위한 관구대회는 4월19일이며, 각 지회는 3월까지 지회위원회를 구성 후
위원 명단을 관구위원회로 통보 바랍니다.
– 제10차 EAO(동아시아오세아니아) 지구대회는 7월23~7월26일 베트남에서 개최되며, 우리나라에서는
26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세계소식 : 미얀마에는 아직 살레시오 협력자가 없습니다
현재 동아시아대양주지구에 협력자가 없는 곳은 6개국이다. 미얀마, 뉴질랜드, 피지, 라오스, 파키스탄, 말레이지아가 바로 그곳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살레시오회원이 있는 132개국 중에 22개국에 살레시오 협력자회가 없다.)
최근 동아시아대양주 담당 세계총평의원이신 현명한 신부님과 남필리핀 협력자회 관구에 속해 있는 부스(Ms. Boots Figuracion)자매는 미얀마에서 현지 젊은이들 및 평신도들에게 협력자에 대해 설명하고 궁금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금번 모임을 통해 협력자에 대해 아직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협력자 개인의 경험담과 접촉이 협력자회를 알리는데 얼마나 많은 도움과 동기가 되는지 깨닫게 되었다. 미얀마는 타국의 여러 협력자들이 자국을 방문해주고 또한 평신도 선교사가 되어 자국의 젊은이들과 평신도들에게 초기 협력자성소의 모범이 되어주기를 바라고 있다.